나눔의 이야기

신과 나눈 이야기11

2000 머털도사 2008. 6. 19. 22:32
 

<인생의 도약과 발전>

 * 세상에서 “보는 모든 것”은 우리가 그것들에 대해 생각한 것의 결말”이다.

 * 도약하기를 원한다면 ‘자신의 인생에 관한, 자신에 관한 생각을 바꾸어라’.

    ‘나’이기도 한 신(God I am)으로서 생각하고, 말하고, 행동하라.


 * 우리가 ‘자기실현’이라는 성스러운 대의를 받아들이는 순간, 비방과 야유를 받을 것이다.

 * “더 이상 ‘새로운 세상’을 구하지 말고, 단지 그것을 불러내도록 하라.”

 * 자기 자신에 관한, 우리의 “가장 고귀한 생각”(자신이 신과 ‘동등’하다는)을 갖도록 하라.


 * 이렇게 되고자 하는 곳과 지금 있는 곳의 차이를 알고 자신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

   우리의 “가장 고귀한 전망”에 걸맞게 “의식적으로 바꾸기 시작하라.”

   이 과정에는 엄청난 “정신과 육체의 노력”이 필요하며 우리의 모든 생각, 말, 행동을 순간순간 끊임없이 “관찰하는 일”도 해야 한다.

   또한 여기서 “선택을 계속해서 의식적으로 하는 일”도 포함된다.

 * “선택을 의식적으로 하라”는 목적은 “의식 없는 삶을 그만두라!”는 것이다.


 * 우리의 ‘첫 번째 천성’은 “조건 없이 사랑하는 것”이고,

   우리의 ‘두 번째 천성’은 첫 번째 천성을 “의식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것”이다.

   이것이 바로 “깨달음”이고, 예수나 붓다가 걸었던 길이다.


 *  자기의 삶과 인생에서 “도약하기를 바란다면” :

    - 지금 당장 우리가 ‘되기를 바라는 대로 자신의 삶’을 그려보고 그 속으로 옮겨가라.

    - 그것과 조화를 이루지 못한 모든 생각, 말, 행동을 점검하여 떨어져라.

    - 우리의 고귀한 전망에 어울리지 않는 생각을 하게 되면, 바로 그 자리에 ‘새로운 생각’으로 바꾸도록 하라.

    - 어울리지 않는 을 하게 되면 다시는 그런 말을 하지 않도록 적어두어라.

    - 어울리지 않는 행동을 하게 되면 다시는 그렇게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라.

    - 가능하다면 “관련 있는 사람들”함께 그런 행동을 바로 잡도록 하라.


 * 우주에 관해서 이해해야 할 ‘첫 번째 사실’은 “어떤 상황”도 ‘좋거나 나쁘지 않다’는 것이다.

   그런 것은 모두 그냥 있을 뿐이다.

   “가치 판단”을 내리지 말라.

   ‘두 번째 사실’은 “모든 상황”이 다 “한 순간”이라는 것이다.

   항상 똑같이 머무르는 건 없으며, 정지된 채 남아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.

   그러므로 뭔가를 어떤 식으로 “변화”시키느냐는 “우리 자신”에게 달려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