만 물 상 자

비즈니스

2000 머털도사 2007. 9. 3. 17:48
 


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100가지 불변의 법칙

■ 삶의 법칙

1. 원인과 결과 (Cause & Effect) : 모든 일은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. 모든 결과에는 그와 관련된 원인이 있는 것이다. 성공을 원한다면 성공을 위한 법칙을 잘 따라야 한다.

2. 믿음 (Beliefs) :자신의 미래에 대한 진실어린 열정과 믿음이 스스로를 만든다.

3. 기대 (Expectation) : 삶은 스스로 원하는 바를 이루어 나가는 것이다. 지금 현재 자신이 기대하고 있는 바가 결국 자신이 얻게 될 결과인 것이다.

4. 매력 (Attraction) : 사고 전환을 통해 자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, 주위 환경 및 기회를 새롭게 매료시킴으로써 미래를 바꿀 수 있다.

5. 일치 (Correspondence) : 인간의 내면은 외부 세계에 정확하게 반영된다. 따라서 인간은 자신의 내면 세계를 충실히 함으로써 외부 세계의 성공에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

■ 성공의 법칙

6. 통제 (Control) :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삶뿐 아니라 사고 체계까지도 잘 통제할 수 있다.

7. 사건 (Accidents) : 삶이 무계획적이고 모든 일은 우연히 일어난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. 그러나 삶은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바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.

8. 책임 (Responsibility) : 자기 자신과 자신의 궁극적인 모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있다.

9. 방향 (Direction) : 성공한 사람들은 삶의 모든 면에 있어 나가고자 하는 방향과 목적을 갖고 있다.

10. 보상 (Compensation) : 사람들의 모든 행동은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그 보상을 받게 돼있다.

11. 서비스 (Service) : 본인이 행한 서비스 가치에 직접 비례해 보상 받게 된다.

12. 노력 (Effort) : 노력만이 가치 있는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다.

13. 보다 많이 (Get More) : 기대치보다 열심히, 보다 많은 일을 하면 언제나 현재보다 많은 것을 얻게 된다.

14. 준비 (Preparation) : 훌륭한 성과 달성을 위해서는 언제나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.

15. 효율 (Efficiency) : 할 일이 많아질수록, 가장 중요한 것을 위해 일해야 한다.

16. 결정 (Decision) : 단호한 결정과 실천력을 통해 멋진 도약을 할 수 있다.

17. 창조력 (Creativity) : 모든 진보는 언제나 한 개인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다.

18. 유연성 (Flexibility) : 성공을 위해서는 목표는 일관돼야 하고 방법은 유연해야 한다.

19. 인내력 (Persistence) : 인내력은 성공을 위한 자신에 대한 믿음과 능력을 측정하는 수단이다.

■ 비즈니스 법칙

20. 목적 (Purpose) : 모든 비즈니스의 목적은 새로운 고객을 만들어내고 유지하는 것이다. 또 이윤은 비즈니스 목적을 얼마나 충실히 수행했는가에 대한 측정 수단이다.

21. 조직 (Organization) : 비즈니스 조직은 고객을 창출하고 유지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의 집합체이다.

22. 만족 (Satisfaction) : 모든 기업은 고객 만족을 위한 새롭고도 가장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.

23. 고객 (Customer) : 고객은 언제나 최소의 비용으로 만족을 얻으려 한다.

24. 품질 (Quality) : 고객은 언제나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품질을 기대한다.

25. 쇠퇴 (Obsolescence) : 현재 존재하는 것들은 모두 이미 쇠퇴하기 시작한 것들이다.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만이 기업 존재의 가치를 유지시킬 수 있다.

26. 혁신 (Innovation) : 비즈니스 생존을 위해서는, 보다 우수하고, 보다 저렴하고, 보다 효율적인 것을 창조해내기 위한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하다.

27. 중대 요인 (Critical Factors) : 모든 기업은 성공을 위한 중대 요인을 갖고 있다. 그러한 요인들을 잘 정의함으로써 성장과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을 수 있다.

28. 시장 (Marketplace) : 자유 시장이란 구매자와 판매자가 거래를 하기 위해 만나는 장소이다. 정부의 규제로부터 자유로울수록 보다 좋은 기회를 많이 얻을 수 있다.

29. 특성화 (Specialization) : 특정 요구를 명확히 충족시킬 수 있는 특성화된 제품이 성공할 수 있다.

30. 차별화 (Differentiation) : 분명한 차별화 요인을 갖고 있는 제품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.

31. 세분화 (Segmentation) : 성공을 위해서는 전체 시장이 아닌 특정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.

32. 집중화 (Concentration) : 특정 시장을 선택한 후에는 해당 특정 시장에 집중해야 한다.

33. 우수성 (Excellence) :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만이 훌륭한 보상과 수익을 보장한다.

■ 리더십의 법칙

34. 완전성 (Integrity) : 훌륭한 리더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정직하고, 성실하며, 강직한 사람들이다.

35. 용기 (Courage) : 불행과 좌절에 직면해서도 용기 있게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자만이 크게 평가를 받을 수 있다.

36. 현실 (Realism) : 훌륭한 리더들은 바라는 대로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현실에 충실한다. 기대나 허황된 꿈을 갖지 않고 지극히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자세로 임한다.

37. 권력 (Power) : 권력이란 자원을 효율적으로 할당할 수 있는 능력으로, 잘 활용하면 모든 관련자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다. 리더의 권력은 그를 따르는 지지자들의 동의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지지자들이 능력을 인정한 사람만이 리더가 될 수 있다.

38. 야망 (Ambition) : 훌륭한 리더는 비전을 가지고 있고 아울러 그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결의가 굳다.

39. 낙관적 사고 (Optimism) : 훌륭한 리더는 시련 극복과 목적 실현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다. 그들은 위기를 기회로 보며, 미래를 무한한 부와 이윤을 얻을 수 있는 광활한 영토로 생각한다.

40. 감정이입 (Empathy) : 위대한 지도자는 다른 사람들의 욕구와 감정, 동기부여에 민감하다.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데만 주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결정이 그들에게 미칠 영향까지도 섬세하게 고려한다.

41. 회복력 (Resilience) : 위대한 지도자는 일시적인 어려움에 부딪힌 조직원들에게 힘을 줄 수 있도록 언제나 현실을 냉정하게 판단하고, 그들에게 제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준다.

42. 독립심 (Independence) : 위대한 지도자는 자신이 누구인지, 스스로 무엇을 믿고 있는가를 잘 아는 사람이다.

43. 성숙 (Maturity) : 위대한 지도자는 정서적으로 매우 성숙되고, 어려움과 불행에 직면해서도 언제나 침착하게 행동한다.

44. 실행 (Execution) : 위대한 지도자는 실천력이 뛰어나다.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한다.

45. 예지력 (Foresight) : 위대한 지도자는 현상 유지, 위험 발생 가능성, 잠재적인 사업 기회 등에 대한 탁월한 예지 능력을 갖고 있다.

■ 돈의 법칙

46. 풍요 (Abundance) : 돈의 법칙을 따르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자금은 얼마든지 있다. 돈을 벌 결심을 했다면 행동으로 옮겨야 실현될 수 있다.

47. 교환 수단 (Exchange) : 사람들은 돈이란 물자와 서비스를 교환할 수 있는 수단이라는 본질적인 가치를 간과하고 있다. 즉,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기술과 작업 습관을 향상시키고, 양질의 작업을 장기간 해야 한다.

48. 자본 (Capital) :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은 자신의 신체적, 정신적 자본과 그것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이다. 일을 할 수 있는 능력과 더불어 미래에 대한 투자는 무한한 경제적 부를 가져올 수 있는 자본이다.

49. 장기적 시각 (Perspective) : 단기적인 즐거움이나 만족보다는 장기적인 성과와 안정이 중요하다.

50. 저축 (Saving) : 현 수입의 일정 부분을 지속적으로 저축하는 사람은 미래의 무한한 가능성에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다.

51. 보존 (Conservation) : 경제적 성공을 측정하는 기준은 얼마를 벌었는가가 아닌 얼마를 지킬 수 있는 가이다.

52. 파킨슨 법칙 (Parkinson's) : 경제적 독립을 위해서는 수입 증가보다 지출 증가를 낮게 하고, 그 차이를 저축이나 투자로 할당해야 한다.

53. 3가지 핵심 요인 (3 Keys) : 경제적 독립을 위한 3가지 핵심 요인은 저축, 보험, 그리고 투자이다.

54. 투자 기법 (Investing) : 잠재적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대상에 투자해야 한다. 다른 사람들과 함께 투자할 경우 자신보다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.

55. 이자 (Interest) : 신중한 투자와 복리 이자는 경제적 부를 얻는 지름길이다.

56. 축적 (Accumulation) : 모든 커다란 경제적 성과는 수많은 작은 노력들이 쌓여 이루어진 것이다. 작은 이익이라도 지속적으로 모아 장기간 축적되면 막대한 경제적 이익으로 돌아올 수 있다.

57. 자기성 (Magnetism) : 더 많이 저축할수록 더 많은 돈을 벌게 된다. 지나친 소비 습관을 개선하면 많은 투자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다.

58. 가속 (Acceleration) : 경제적 독립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매진할수록 더 빨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.

■ 판매의 법칙

59. 판매 (Sales) : 비즈니스에서 무엇인가를 다른 사람에게 팔기 전까지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.

60. 결정 (Determination) :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판단이다.

61. 요구 (Needs) : 구매를 위한 모든 결정은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거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.

62. 문제점 (Problems) : 모든 제품 및 서비스는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.

63. 설득 (Persuasion) : 제품이 선택되기 위해서는 그 비용보다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.

64. 안전 (Security) : 인간의 가장 큰 요구는 개인적, 경제적, 정서적 안전이다. 우수한 판매 사원은 고객의 안전에 대한 요구를 자극함으로써 구매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.

65. 위험부담 (Risk) : 유능한 판매 사원은 고객들로 하여금 어디에서나 있을 수 있는 위험부담에 대한 우려를 갖지 않도록 설득한다.

66. 신임 (Trust) : 성공적인 판매는 영업사원과 고객과의 유대에서 이뤄진다.

67. 관계 (Relationship) : 판매는 결국 관계의 판매라고 할 수 있다. 제품 사용에 대한 과거 경험이 또 다른 구매로 연결될 수 있는 것이다.

68. 우정 (Friendship) : 고객의 입장에서 행동한다는 믿음이 없는 한 아무도 물건을 구매하지 않는다.

69. 태도 (Positioning) : 자신의 태도에 대한 고객의 인식이 고객의 행동을 결정한다.

70. 고객의 시각 (Perspective) : 자신에 대한 고객의 평가 시각이 미래 수익에 잠재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.

71. 계획 (Planning) : 고소득을 올리는 영업사원은 고객이 원하는 바를 미리 상세하게 준비하고 있다.

72. 동기부여 (Motivation) : 고객은 상술이 아닌 고객 자신의 정보 수집과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구매했다고 믿고 싶어한다. 때문에 우수한 판매사원은 자신을 훌륭한 정보 제공자로 소개한다.

73. 보편성 (Universality) : 모든 거래에 있어 협상은 가능하다. 가격, 지불 조건 모두 절대적인 것은 없다.

74. 미래 (Futurity) : 모든 협상은 미래의 비즈니스 거래를 위한 확실한 토대가 돼야 한다.

75. 윈윈 전략 (Win-Win) : 성공적인 협상은 양측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만들어낸다.

76. 무한성 (Unlimited) : 언제나 보다 나은 거래를 위해 협상할 수 있다.

77. 4가지 논점 (Four Issues) : 모든 협상의 중요한 4가지 논점을 파악하도록 한다.

78. 시기의 적절성 (Timing) : 모든 협상에 있어 적절한 타이밍이 중요하다.

79. 지불 조건 (Terms) : 많은 경우에 있어, 지불 조건이 가격보다 더 중요하다

80. 준비 (Preparation) : 성공한 협상의 80퍼센트는 준비성에 대한 결과이다.

81. 권한 (Authority) : 결정 권한을 갖고 있는 사람을 통해서만 성공적인 협상을 이끌어낼 수 있다.

82. 입장 전환 (Reversal) :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은 중요한 협상 방법이다.

83. 권력 (Power) : 더 많은 권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 보다 유리한 거래를 할 수 있다.

84. 욕망 (Desire) : 협상의 성공을 가장 원하는 사람이 거래에서 가장 파워를 덜 갖게 된다.

85. 상호작용 (Reciprocity) : 유능한 협상가는 커다란 양보를 얻어내기 위해 작은 것을 양보할 줄 안다.

86. 일보 후퇴 (Walk Away) : 때때로 거래의 하한가를 알아내기 위해 협상에서 잠시 퇴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

87. 결말 (Finalty) : 어떤 협상도 마지막은 아니다. 주변 상황은 언제나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.

시간 관리의 법칙

88. 명확성 (Clarity) : 목표를 명확히 할수록 목표 달성을 위해 보다 효과적으로 임할 수 있다.

89. 우선 순위 (Priorities) : 삶의 질은 우선 순위를 명확히 하는 데 달려 있다.

90. 최종 순위 (Posteriorities) :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전에 이미 지난 오래된 일은 그만둬야 한다.

91. 가치 있는 자산 (Valuable Asset) : 당신에게 있어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은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이다.

92. 계획 (Planning) : 계획을 수립하면 실행 시간이 단축된다.

93. 보상 (Rewards) : 모든 보상은 언제나 달성한 결과에 의해 결정된다.

94. 순차성 (Sequentiality) : 훌륭한 시간 관리는 발생 사건들에 대한 일련의 순서를 중요성에 따라 배열하는 것이다.

95. 수단 (Leverage) : 타인의 자본이나 노우하우, 노력을 활용해 상당한 결과를 달성할 수 있다

96. 신속성 (Timeliness) : 다른 사람보다 빨리 성과를 낼 수 있는 능력은 커다란 자산이다.

97. 숙련도 (Practice) : 기술이 숙련되면 시간이 단축되고 성과는 커진다.

98. 시간의 압박 (Time Pressure) : 모든 일을 하기 위한 시간은 없지만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충분히 있다.

99. 중점 사항 (Focus) : 가장 중요한 일을 시작하고 완성할 수 있는 능력에 의해 생산성이 결정된다.

100. 경쟁력 (Competency) : 주요 업무에 보다 능숙해지면 효율성과 효과가 증가한다.

 

옮긴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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